아로마테라피는 향기를 이용한 치료를 말합니다. 아로마테파리는 마음을 진정시키고 두통을 없애 숙면을 취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허브의 잎이나 줄기, 열매, 뿌리, 꽃에서 추출한 오일을 다양하게 이용하는 것이 아로마테라피입니다.
제라늄
제라늄의 잎 추출물로 만든 아로마오일은 수렴작용, 진통작용이 있으며 피부염의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지성피부의 경우 정화를 시키는 작용이 있어 피부를 보다 깨끗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상처가 나서 출혈이 있을때 제라늄을 이용하면 지혈작용이 있으며 순환계와 림프계에 좋은 작용을 하게 됩니다.
로즈
장미꽃에서 추출한 아로마오일은 소염작용이 뛰어나며 특히 피부의 재생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스트레스, 긴장을 해소하며 피부의 가려움증도 제거합니다. 건성피부, 민감한피부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파인
솔잎, 솔가지에서 추출하여 사용하며, 근육통이나 감기, 기관지염의 치료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피지 제거에도 효과가 좋아 목욕물에 넣고 사용하거나 마사지를 할때 사용합니다. 파인 향은 해충을 막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독은 없지만 피부가 민감한 사람들은 사용하지 않는 거이 좋습니다.
시트로넬라
시트로넬라 아로마오일은 방출효과가 뛰어나 벼룩, 모기 등의 해충 방지에 좋습니다. 심장의 안정, 신경통, 편두통, 두통의 완화와 우울증 개선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라벤더
라벤더에서 추출한 아로마오일은 항염작용이 뛰어나고 항박테리아 작용도 있습니다. 상처의 치료나 화상의 치료 등 피부질환에도 다양하게 사용되기도 하며, 스트레스 해소, 우울증 치료, 긴장의 제거 등 심신 안정과 관련된 곳에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아로마테라피
아로마오일을 이용한 증상 완화와 함께 병원 원인인자들의 제거에도 도움을 줍니다. 아로마오일의 향을 맡고, 그 향이 폐를 통해 혈액과 함께 전신으로 퍼지는 방식으로도 사용되며, 피부에 직접 발라 모공을 통해 흡수, 전신으로 퍼지게 나가는 형태도 있습니다. 아로마테라피는 면역력의 향상과 신체 장기의 호르몬 변화를 일으켜 신체가 부조화된 상태를 다시 조화롭게 만들어줍니다. 아로마테라피는 항균작용도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