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을 잘 안하다가 갑자기 운동을 무리하게 되면 근육통이 생겨 쑤시고 아플때고 있죠. 사용을 하지 않던 근육을 갑자기 사용하면 피로가 쌓여 이렇게 근육통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찜질, 마사지를 하는 것이 필요하죠.
근육통 해결 방법
온찜질
온찜질은 근육통 치료 중에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온찜질을 하게 되면 혈액순환을 도와 근육에 축적되어 있던 각종 노폐물이나 젓산등을 제거하게 됩니다. 이렇게 근육의 피로가 해소되며 통증도 사라지게 됩니다. 전신욕, 찜질팩을 하게 되면 만성근육통의 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마사지
근육통 치료를 위한 다른 한가지는 마사지가 있습니다. 마사지를 통해 근육이 뭉친것을 풀어주게 되며, 또한 근육의 재생성을 도와줍니다. 마사지를 했는데도 통증이 계속 남아 있다면 이는 단순 근육통이 아니라 근육이나 근육조직, 인대 등의 손상이 의심됩니다.
맨소레담 로션
근육통 치료에 로션 형식으로 바르는 것이 바로 맨소레담 로션입니다. 적당히 바르게 되면 근육의 피로와 통증도 해소하게 됩니다. 하지만 자극적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바를 경우 피부가 상하기도 하며, 특히 나이가 어리거나 연약한 피부의 경우는 더욱 조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얼음찜질
부기를 막고 통증 완화에 좋은 방법입니다. 얼음찜질로 혈액순환을 일시적으로 막아 염증이나 붓기를 막는 것으로 잠시동안 통증을 멎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얼음찜질, 온찜질을 번갈아 하게 되면 근육에 누적된 젖산의 분해도 빨라지고 근육의 이완으로 통증도 완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