꽤 오래전에 모바일로 클릭커 게임을 했었습니다. 초반에는 단순하게 클릭해서 돈을 벌어 부하들을 업그레이드 해서 잡아서 계속계속 난이도를 진행하는 방식의 게임들을 말하죠.
스팀에서 처음 클릭커 게임을 한건 Heroes clicker 란 게임이었습니다.
이 게임은 치트를 할 수 있어, 도전과제만 후딱 끝내고 접었죠. 허나, Insanity Clicker는 따로 치트를 쓸 수 있게 만들어 두진 않았습니다. 뭐, 마음만 먹으면 치트를 쓸 수도 있겠지만, 그냥 차근차근 해 볼까 합니다.
기본 적인 가이드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기본 진행
이 게임 진행은 총 5개의 레벨이 하나의 장소로 묶어집니다. 1~4번째는 일반몹, 5번째는 보스몹 형식이죠. 레벨 뒷자리만 보면 1~4레벨, 6~9레벨은 일반몹이고, 5,10레벨은 보스몹이 나오는 방식입니다.
제일 왼쪽은 미니언, 즉 펫들을 살 수 있습니다. 그 위로 캐릭터 꾸밀 수 있는 방, 가진 teeth(돈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걸로 미니언을 구입합니다.) 그 옆에는 Sin입니다. 이 Sin은 개당 10%의 데미지 증가 효과를 보입니다. 이 Sin은 데미지 증가 외에도 ILLNESSES(스킬)의 레벨업에도 사용됩니다.
오른쪽 화면은 본격적으로 몹을 난타해서 잡는 건데요. 미니언들이 많다면 자동공격으로도 충분이 잡을 수 있습니다.
왼쪽은 스킬, 오른쪽은 메뉴에 해당됩니다.
Briefcases
게임 화면에 랜덤한 장소에 나타나는 서류가방입니다. 아래에 나올 chest와는 전혀 다른건데요. 이 가방에는 상당한 양의 teeth가 나옵니다. 또한 일정 확률로 크리스탈이 나옵니다. 크리스탈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죠. 크리스탈은 지금 230레벨정도까지 진행본 봐로는 1~2개 사이가 나옵니다. 그 이후에는 더 나올지도 모르겠군요.
Chests
보물상자라고 보시면 될듯 싶군요. 이 녀석들은 일반몹 구간에서 랜덤으로 출현합니다. 상당한 양의 teeth를 주는데요. illnesses 에서 업그레이드를 통해 출현 빈도, teeth 드랍률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이 녀석 몇번만 출연해도 상당한 진행이 가능하죠.
Crystals
이 게임의 주 수입원이라고 할 수 있는 크리스탈입니다. 획득 할 수 있는 방법은 구입하거나 서류가방을 통해 획득하는 방법 밖엔 없죠. 크리스탈은 캐릭터 아이템의 업그레이드나, 샵에서 사용됩니다.
아이템 리포지, 즉 업그레이드 화면입니다. 보면 파츠와 크리스탈이 소모됩니다.
메뉴의 젤 위에(모자쓰고 있는 녀석 말고요) 클릭하면 나오는 샵입니다. 차례대로 3일간 벌어들일 수익 봅기, 데미지 두배(이런 Amnesia, 초기화 하면 사라집니다.), 캐릭터 착용 아이템 3개 받기, Amnezia +1추가하고 그에 해당하는 Sin을 획득하는 겁니다. 초기화가 안되는게 장점이죠., 그 다음은 미니언들 랜덤하게 3가지를 업그레이드 합니다. 미니언들의 공격력이 대폭 상승됩니다.
Flies
역시 랜덤한 위치에 나오는 파리. 10번 클릭하면 파리를 잡게 되는데, 스킬 중에 랜덤하게 발동합니다. 배웠던, 배우지 않았던 상관없이 발동합니다. 초반에는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후반 가서는 딱히 쓸 일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스킬 중에 초기화 하기 전까지 5% 데미지 상승이 있는데, 이게 참 쏠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