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이 작아야 진정한 미인이라는 말이 돌고 있죠. 모델들을 보면 하나같이 얼굴이 작아보입니다. 성형은 아니지만 요가를 통해 얼굴의 크기를 어느정도 작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얼굴을 작게 만드는 습관과 요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굴 작아지는 요가
얼굴 붓기를 빼는 요가
얼굴이 원래 작았지만, 붓기가 있어 커져버린 경우에는 좋은 요가 방법입니다.
편안하게 있다가 숨을 내쉬며 '아~' 하듯이 입을 크게 벌린 상태에서 눈을 최대한 크게 떠서 3초 정도 정지했다가 다시 원래의 편안한 상태로 돌아오면서 숨을 들이쉽니다. 호흡을 반대로 하며 동작을 똑같이 합니다.
이중턱 없애는 요가
이중턱을 없애 얼굴을 작게 하는 요가로 주먹을 꽉 쥔 상태에서 귓불 아래의 양쪽 턱을 대줍니다. 턱을 지그시 누르는데, 너무 세게 누르지 않도록 합니다. 위아래로 문질러 주게 되면 뭉친 근육도 풀고 이중턱을 제거해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를 보이게 됩니다.
볼살 없애는 요가
볼살이 많아 보인다면 결국 얼굴이 커보이기 마련이죠. 볼살을 제거하는것만으로 얼굴을 훨씬 더 작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얼굴에 힘을 풀어줍니다. 입은 O자가 되게 오므린다음, 술을 들이쉬면서 코 아래 인중을 잡은 상태에서 3초 정지합니다. 숨을 내쉬면서 처음 동작으로 돌아옵니다. 이 동작을 수시로 해 주면 얼굴이 작아지게 됩니다.
눈두덩이 살 없애는 요가
눈두덩이의 살도 많아지면 얼굴을 커 보이게 합니다. 눈두덩이의 살을 빼서 얼굴을 작게 만드는 방법이죠.
중지와 검지를 V자로 만들어 눈 앞머리와 꼬리에 힘을 조금 주어 댑니다. 숨을 들이쉬면서 눈동자를 위로 치켜뜬 상태로 3초 정지했다가 처음의 상태로 돌아오면서 숨을 내쉽니다. 1세트를 3번 동작하는 것으로 수시로 해줍니다.
얼굴 작아지는 습관
얼굴을 작게 하는 대표적인 동작들이 있습니다. '아에이오우'의 발음할때의 입모양을 좀 더 크게 동작하는 것이지요. 이렇게 하면 얼굴의 사용하지 않던 근육들을 사용하게 되고, 군살을 제거하게 됩니다.
얼굴이 부어 커졌을때는 냉온수를 번갈아 세수하게 되면 부기를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목, 어깨 근육이 굳게 되면 얼굴로 통하는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얼굴이 쉽게 붓기도 하는데, 이때는 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잘되게 해줍니다.
이런 자그마한 노력을 꾸준히 하게 된다면 성형수술의 효과만큼은 아니지만 얼굴을 작아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장기간 꾸준하게 해야 된다는 조건이 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