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탈이 났거나 평소 장건강이 좋지 못한분들에게 나타나는 공통적인 증상은 바로 설사입니다. 설사를 하는 것을 멎게 하지 않는다면 심할경우 탈수증상으로도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배탈이 났을때는 배탈을 치료하기만 하면 금세 설사는 멎지만, 장 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은 고통스럽죠.
설사를 멈추게 하는 음식들이 있다고 하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사에 좋은 음식
곶감
타닌 성분이 풍부한 곶감은 설사를 멎게 하는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곶감을 그냥 먹기보단 이것을 푹 달인 것을 하루 2번 마시게 되면 설사가 금방 멎게 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는다면 오히려 변비가 생긴다고도 하니 먹는양에 대해서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마늘
반찬을 만들때나 고기를 구워 먹을때 같이 구워 먹기도 하는 마늘은 설사를 멈추게 하는 음식입니다. 마늘은 성질이 따뜻하며 장을 보호해 설사를 멈추게 합니다. 생마늘을 먹기가 거북하다면 구워 먹는것도 좋다고 합니다.
매실
매실에도 타닌 성분이 있어 설사를 멈추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매실은 소화를 돕고, 갈증을 해소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미열이 나거나 고열이 있을때 마시게 되면 해열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사과
아침에 먹으면 건강에 좋은 사과는 팩틴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사과껍질에 특히 많아 껍질체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팩틴은 설사를 멈추게 하며, 변비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연근
설사에 좋은 음식 연근. 연근의 마디 부분에서 나오는 즙을 먹게 되면 설사가 멈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