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화, 도시화가 되면서 오염물질은 계속 증가하게 되고, 그런 오염물질의 흡입이 계속 되다보니 폐암의 발병률도 자연적으로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폐암말기에는 다른 곳으로 암이 전이되어 증상들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폐암말기 증상과 폐암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암 말기 증상
뇌에 암이 전이되면
폐암말기 증상 중 암이 뇌로 전이 되면 두통과 함께 시력감퇴가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걸음걸이가 불안정해져 제대로 걷지도 못하게 되며, 성격이나 감정의 기복도 크게 변하게 됩니다.
간에 암이 전이되면
간에 암에 전이되면 황달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식욕부진과 함께 체중감소, 극심한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골격계에 암이 전이되면
골격계에 암이 전이 되어 나타나는 폐암말기 증상은 골격의 통증입니다. 통증이 심하다보니 제대로 움직이는것조차 힘들어하게 됩니다.
폐암에 좋은 음식
복숭아
폐암에 추천되는 음식 중 하나는 복숭아로, 복숭아는 암으로 인해 손상된 폐조직을 회복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흡연으로 인해 폐암이 발생한 경우 니코틴을 분해시켜주는 작용도 합니다.
토마토
슈퍼푸드로 알려진 토마토는 폐암의 호전에 좋은데요. 동물실험에서 토마토를 꾸준히 먹인 결과 폐암이 호전되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이는 토마토에 있는 라이코펜과 비타민C의 작용 때문이라고 합니다.
수박
다량의 수분과 라이코펜이 함유된 수박은 폐암에 좋은 음식 중 하나로 라이코펜에 의한 항암작용이 뛰어납니다. 또한 이뇨작용을 통해 몸속의 노폐물들을 배출하는 효과도 탁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