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이나 치매 등으로 인해 고생하는 분들에게 최고의 건강식품이라고 할 수 있는 장뇌삼. 장뇌삼은 장뇌삼주로 해서 먹기도 하는데요. 사포닌, 마그네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에도 다양한 이로운 점들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것은 장뇌삼 효능에 대해서인데요.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뇌삼 효능
두뇌발달
장뇌삼 효능 중 하나는 두뇌발달에 좋은 점입니다. 장뇌삼은 노폐물의 배출과 혈관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또한 사포닌의 작용으로 산소 공급이 잘 되는 것인데요. 이런 여러가지 점들로 인해 두뇌에 산소와 혈액의 공급이 잘 되기 때문에 두뇌의 발달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당뇨병 치료
장뇌삼 효능은 인슐린, 아드레날린 분비에 관여하여 혈당수치를 낮춰주는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당뇨병 치료나 관리에 있어서 도움이 됩니다. 당뇨병은 장기간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장뇌삼을 통한 관리가 당뇨병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로개선
장뇌삼 효능은 피로를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심신이 피로하거나 기력이 쇠약했을때 장뇌삼을 먹게 되면 적절한 호르몬 분비를 통해 체력의 향상과 피로회복,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치매예방
노화가 진행되면서 걱정해야 할 것이 바로 치매입니다. 치매의 예방에는 장뇌삼이 좋은데요. 장뇌삼의 사포닌 성분이 뇌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며, 뇌로 가는 산소의 공급을 도와 뇌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정력강화
장뇌삼은 사포닌, 게르마늄 성분이 풍부한데 단백질의 구성에 관여하여 자양강장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몸속의 DNA 구조를 강화하게 되며, 정력을 강화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장뇌삼보관법
장뇌삼 보관시에는 습도의 관리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2~3일에 한번씩 곰팡이가 슬지 않게 통풍에 신경써야 합니다. 장뇌삼을 보관하기에 좋은 온도는 2~6도사이입니다. 장뇌삼은 뿌리가 마르지 않게 보관해야 하며, 채취후 10일안에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