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 노화로 인해 몸 여기저기가 약해지기 시작합니다. 관절도 예외는 아니죠. 중장년층의 관절에 좋다는 글루코사민은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있죠. 글루코사민은 아미노산 일종으로 연골 구성의 필수성분이기도 합니다.
20대까지는 생성이 되지만 30~40대가 넘어가면서 생성 능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관절에 문제가 생기게 되죠.
섭취하는 글루코사민 효능과 글루코사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루코사민 효능
관절염 예방과 치료제
글루코사민 효능은 연골 세포의 성장을 돕거나 손상된 관절의 회복에도 영향을 줍니다. 손상된 관절이 다시 재생될 수 있게 필요한 물질의 제공이나 연골세포의 회복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치료 목적으로도 사용되기도 합니다.
관절의 통증과 활막염을 줄인다
관절염은 통증을 동반하게 됩니다. 그 통증이 극심해서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할 정도이죠. 이런 통증을 줄이는데 글루코사민 효능이 뛰어나며, 관절에 물이 차는 활막염을 방지하거나 개선 시키는데도 글루코사민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자연 노화로 인한 피부에 효과적
글루코사민 효능은 자연적으로 노화가 진행된 피부에 작용하기도 합니다. 노화된 피부는 탄력을 잃고 얇아지는데, 글루코사민의 효능으로 손상된 피부조직의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콘드로이친과 복용하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글루코사민 부작용
글루코사민 부작용은 광범위하게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주의해야 할 몇가지가 있습니다.
글루코사민은 주로 해산물로 만들어지는데, 자신이 해산물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당뇨병 환자의 경우 인슐린 저항을 약화 시킬 수 있다고 하니 사용상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체질에 따라서는 윗배의 통증, 압박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즉각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부작용을 치료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