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이 되면 건조한 날씨와 추위 때문에 감기에 잘 걸리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두통, 콧물, 재채기, 기침이 장기간 계속되게 되죠. 기침이 멈추지 않을때 마시면 좋은 차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침에 좋은 차
대파차
대파의 흰 뿌리 부분을 끓여서 마시는 것으로 매운맛도 덜하기 때문에 마시기 수월합니다. 대파차는 기관지를 진정시켜 기침을 멎게 하며, 배를 따뜻하게 하여 위장의 보호에도 도움을 줍니다.
유자차
감기 하면 빠지지 않는 것이 유자차죠. 유자차에는 풍부한 비타민이 있어 피로의 회복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기침을 심하게 할때 한잔 마시게 되면 목을 따뜻하게 해서 보호하고 심한 가래의 제거나 해열작용에도 좋습니다. 장기간 감기로 인해 기력이 약해진 경우 저녁늦게 유자차를 먹게 되면 위에 자극을 줄 수도 있으니 주의합니다.
생강차
옛부터 감기를 낫게 하는데 사용되어온 것이 바로 생강차입니다. 생강은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해 피로회복, 감기, 피부미용에 두루두루 사용되고 있습니다. 마늘과 함께 넣고 끓인 것은 기침에 특히 좋다고 합니다. 기침을 오래 할때 한번 마션보면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계피차
계피차는 생강차와 함께 전통차입니다. 계피의 특유의 맛과 매운맛이 있어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이 향과 맛을 좋아하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계피차는 몸을 따뜻하게 하여 감기로 인해 쌓인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매실차
매실차는 소화불량이 있을때도 좋지만 따뜻하게 해서 마시게 되면 기침을 낫게 하는데도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매실을 설탕에 절여 매실청으로 만들었다가 따뜻하게 매실차로 마셔도 좋으며, 매실즙을 마셔도 기침을 낫게 합니다.
모과차
향긋한 모과향이 있는 모과차는 비타민이 풍부해 감기에 좋은 차로 유명하죠. 기관지에 이로운 작용을 해서 기침을 낫게 하며 소화를 돕고, 뼈를 튼튼하게 하며, 임산부들의 입덧도 완화시키는 작용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