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인들의 특징은 비위장이 약하기 때문에 소화기능도 좋지 않고, 복부쪽의 혈액순환도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노폐물이 쌓여 복부비만이 되기 쉽습니다.
또한 허벅지, 엉덩이쪽으로 살이 내려오고 이래인해 하체 전반적인 비만이 나타나게 되죠.
다이어트를 할때, 단식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소음인들은 단식이 좋지 않습니다.
단식을 하게 되면 소화기능이 더욱 안 좋아지게 되고, 노폐물이 더 많이 쌓여 하체 비만은 더욱 심해지게 됩니다.
소음인들은 다이어트 방법에 있어서 우선 소화기능의 회복과 증진에 초점을 맞춰야합니다.
그에 맞게 식단을 짜야 하며, 특히 복부를 따뜻하게 유지하는 음식의 섭취가 좋습니다.
기름기 많은 음식은 피하고, 떡, 고기, 밀가루 음식, 딱딱한 음식, 인스턴트 음식을 피합니다.
생강차, 계피차, 인삼차와 같은 따뜻하게 하는 차를 주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음인 하체 비만 예방법
1.발치에 배게 2개를 놓고 자게 되면 허벅지 살이 찌는 것을 방지하고 붓기를 가라 앉히게 됩니다.
2.목욕하기전 오리걸음을 하고 뜨거운 물로 하고 나면 하체의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3.다리가 잘 붓는다면 저염분 위주의 식사를 하되, 저녁 7시 이후에는 음식 섭취를 금합니다.
4.지하철, 버스를 탈때 손잡이를 잡고 균형을 잡는 연습을 통해 하체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