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와 모발을 건강하게 부드럽게 하는데는 아로마오일 만큼 좋은 것이 없다고 합니다. 아로마 오일은 이런 피부외에도 정신적으로 안정을 시키고 두통을 해결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다양한 아로마 오일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로마 오일은 튼살에 효과적인데요. 피부에 자극이 적기 때문입니다. 임신, 비만, 갑작스러운 성장 등으로 튼살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런 튼살은 한번 생기면 없애는 것이 사실상 힘들기 때문에 아로마 오일로 마사지를 하게 되면 튼살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블랙헤드의 제거에도 아로마 오일이 좋은데요. 피지가 많이 생기는 T존에 소금과 아로마 오일을 잘 섞어 살살 문질러주면 각질과 블랙헤드를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각질제거 전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고 하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아로마 오일을 헤어 에센스로도 활용이 가능한데요. 푸석푸석한 머릿결이 고민이라면 머리를 감고 마지막 헹굴때 오일을 몇방울 떨어뜨리거나 묻혀 헹궈주면 보다 부드러운 머릿결이 된다고 합니다. 머리를 말리기전에 머리 끝에 살짝만 발라주게 되면 정전기도 방지하게 됩니다.
햇빛이 따가운 여름철에는 자극을 받기가 쉽죠. 게다가 태닝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렇게 과도한 노출을 받은 피부에 아로마 오일을 발라주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발뒤꿈치의 각질을 제거하는데도 아로마 오일이 사용됩니다. 스크럽제로 제거한 후 오일을 바르고 수면 양말을 신고 하면 보들보들한 피부가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