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코펜 하면 떠오르는 것은 바로 토마토입니다. 붉은색을 띄게 하는 이 라이코펜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데요. 대부분의 붉은 과일에 있지만 토마토에 특히 많다고 합니다.
라이코펜은 항산화제 효과가 뛰어나며 피부노화방지, 면역력 강화, 동맥경화 예방, 암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라이코펜은 녹황색 채소에에 있는 베타카로틴과 같은 종류입니다. 수박, 자몽, 구아바, 당근에도 이 라이코펜이 많이 있으면 특히 붉은 토마토는 라이코펜이 특히 많이 있다고 합니다. 라이코펜의 항산화 능력은 베타카로틴의 2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우리 몸은 늘 산소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세균을 제거하는 양이 많아 진다면 활성산소도 체내에 많아지는데요. 이 활성산소는 정상세포를 손상시키거나 콜레스테롤을 산화시켜 동맥경화의 원인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자외선을 받게 되면 기미나 주름살이 생기기도 합니다. 라이코펜은 이런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라이코펜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여 피부가 탄력을 유지할 수 있게 도움을 주며,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주어 생기는 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외선으로 노출된 피부의 자극도 줄여줍니다. 대장암, 위암, 직장암이나 소화기계의 암, 전립선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