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이나 꿀과 모과를 함께 절인 것을 차로 먹게 되면 추운 겨울날 찾아오는 감기를 쫓는데는 그야말로 최고라고 할 수 있죠. 모과차는 이것 외에도 다양한 효능들이 있다고 합니다.
목질환 개선에 모과차가 단연 으뜸인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는 사실이죠. 차로 해서 먹게 되면 폐렴, 기침, 기관지염, 감기에 좋으며 이들 질병들의 예방을 위해서도 평소 꾸준하게 마시는것도 좋다고 합니다.
임신을 한 여성들은 입덧을 하기 시작하면서 괴로운 날들을 보내게 되죠. 입덧을 하는 이유는 자궁이 확장되면서 위를 자극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럴때 모과차를 먹게 되면 위의 자극을 줄이게 되면서 입덧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도 모과차가 효능이 좋은데요. 이유는 바로 풍부한 비타민C와 철분 때문입니다. 몸속의 철분이 부족하게 되면 어지럼증, 무기력증과 함께 피로에 쉽게 노출됩니다. 이럴때 모과차를 먹게 되면 비타민C와 철분을 공급하게 됨으로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비타민C는 노화를 방지하며 콜라겐 생성에도 도움을 주죠. 노화를 예방하고 탄탄한 피부를 가꾸기 위해서는 모과차를 꾸준하게 마시는것도 좋습니다.
모과차는 신맛이 나는 유기산 성분이 있어 식욕을 증진시키며 해로윤 균의 억제는 물론 신진대사도 촉진시켜 줍니다.
모과차는 당분이 있긴 하지만 다른 당에 비해 혈당에는 영향을 거의 주지 않으며 당분흡수도 지연시켜 주므로 당수치에 큰 변화를 주지 않아 당뇨병이 있어도 마시는데 지장이 없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