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는 상큼한 맛도 좋지만 영양소도 풍부한 과일이죠. 하루 2개만 먹어도 필요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키위의 다양한 효능 알아보도록 하죠.
키위는 항암효과가 뛰어난데요. 폴리페놀과 함께 비타민C, 비타민E 등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그 함량도 매우 높다고 합니다. 특히 폴리페놀의 일종인 게르세틴은 포도나 사과, 오렌지에 비해 2~3배가 넘는 양이 많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암의 유발의 원인이 되는 DNA 손상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키위 효능은 변비에도 좋은데요. 하루에 1~2개씩 규치적으로 먹게 되면 변비를 예방합니다. 바나나에 비해 2배나 높은 섬유소가 있으면 키위에는 변비치료에 도움이 되는 섬유질과 단백질 분해효소도 있어 더욱 효과적입니다. 변비의 예방이나 치료를 위해서는 키위를 꼭 먹는게 좋다는군요.
임산부들에게도 키위 효능이 좋은데요. 그것은 바로 엽산 때문입니다. 키위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뉴질랜드에서도 임산부에게 적극 권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엽산은 태아의 신경세포 생성에 중요하며 뇌신경, 척수신경의 완성에도 기여하기 때문에 엽산이 부족하게 되면 뇌가 기형인 아이를 출산 할 수도 있습니다. 엽산을 풍부하게 섭취한 태아의 경우 백혈병에 걸릴 확률도 낮아지며, 임산부는 빈혈의 예방에도 좋습니다.
심혈관 질환에서도 키위 효능이 빛을 발휘하는데요. 키위에 있는 폴리페놀, 피토케미컬, 아스크로빅산은 동맥경화와 심장병은 물론 각종 만성 질병의 저항력을 키워 준다고 합니다. 피토케미컬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심장병의 위험을 줄이고, 폴리페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줘 심근경색, 동맥경화, 뇌졸중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키위에는 비타민, 엽산 외에도 칼륨, 마그네슘이 풍부한데요. 철분 흡수와 콜라겐 형성, 항산화 작용과 각종 질병 예방, 피부의 화이트닝 효과, 면역력 향상과 과사환지질 생성의 억제와 대장암 예방, 고혈압 조절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