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날씨가 되면서 눈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비상이죠. 안구건조증이 바로 그것입니다. 안구건조징이 되면 눈이 뻑뻑한 증상이 나타나거나 쉽게 피로해지고, 충혈되며, 상처도 나기 쉬워 시력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안구건조증은 대게 만성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그 치료도 힘들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치료를 위해 어떤 것들을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들어 콘텍트 렌즈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런 분들은 안구건조증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컨텍트 렌즈는 각막에 덮혀 있어 눈물이 형성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쉽게 안구가 건조해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안구건조증일때는 렌즈 보단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구건조증의 치료를 위해서는 환경적 요인도 중요합니다. 바로 실내의 습도입니다. 실내 습도가 60% 정도가 되게 유지해주면 됩니다. 또한 안구건조증이 있는 경우 기온이 높은 찜질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구건조증의 치료를 위해서는 염색약이나 눈화장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염색약이나 눈화장품은 눈의 자극이 심하기 때문에 염증이 생겨 눈물막이 깨지면서 눈물의 생성이나 분비 순환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눈물 생성을 유도하는 치료제를 사용하게 되면 안구건조증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일시적으로 눈이 건조해지는 것을 어느정도 막아주어 안구건조증을 완화 시켜줍니다. 하루 3~4회 정도 자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나 책을 자주는 보는 사람들은 눈이 쉽게 피로해지며 안구건조증이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집중해서 보게 되면 눈을 깜박이는 것이 감소하면서 눈물이 제대로 퍼지지 않게 되죠. 따라서 눈을 위해 휴식시간을 따로 정해두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이 건조할때는 수건에 물을 적신후 전자레인지에 잠깐 돌려 따뜻하게 데운후 그것을 눈에 덮어 두면 찜질 효과가 있어 눈물샘을 자극하고 눈물을 분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안구의 불필요한 지방의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