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축농증 증상 민간요법으로 가정에서 해결하는 방법

by 귀여운앙꼬 2016. 8. 6.




환절기가 되면 감기로 고생하게 되죠. 또한 환절기가 되면 몸의 균형이 깨지게 되고 면역력이 급격하게 떨어지기 때문에 외부의 물질이나 다른 자극으로 인해 축농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축농증의 증상과 민간요법으로도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축농증 증상


심한 코골이


축농증이 있으면 코를 골게 됩니다. 저항력과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코안에 있는 점막들이 부어 오르고 농이 차는데 이로 인해 코를 골게 되는 것입니다.




집중력 감퇴


부비동염이라고 하는 축농증은 감기에 걸리게 되면 누런 콧물이 코뒤로 넘어가는 것을 경험하게 되죠. 이런게 여러번 반복되다 보면 코안은 물론 이마도 농이 차게 됩니다. 이마에 농이 차게 되면서 머리가 아프고 심하면 수술도 해야 된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집중력 감퇴가 오는 것입니다.


축농증 해결, 축농증 민간요법


소금물 소독


소금물로 소독하는 방법이 민간요법으로 있는데. 절임 소금을 이용한 것입니다. 굵은 소금을 미지근한 물에 녹인다음 세수할 때 코로 들이마신뒤 입으로 내뱉는 방법입니다. 일종에 소독 작업으로 이것을 반복하다보면 축농증 증상이 사라지게 됩니다.




수세미즙


축농증과 비염에 좋다고 알려진 수세미는 달여 먹게 되면 막힌코가 뚫리고 농을 삭혀준다 하여 널리 쓰인 민간약재입니다. 코에 생기는 각종 질병에도 효능이 좋아 많이들 찾으신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민간요법에만 의지하는 것은 좋지 않으니 틈틈이 병원을 방문해 검진을 하고 잘못된 민간요법으로 인해 병이 더 악회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