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을 하게 되면 산모의 몸도 안 좋기 때문에 몸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그래야 다음 임신때도 신경을 쓸 수 있으니깐요. 또한 몸도 마음도 모두 우울해져 있는 상태이니 신경을 더 써야 겠지요. 유산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역국
미역국은 산모는 물론 유산후에도 좋은 음식중에 하나입니다.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며,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콜레스토렐 제거에도 좋습니다. 유산을 하게 되면 출산때처럼 많은 출혈을 하게 됩니다. 체내에 피가 고여 안 좋아진 피를 맑게 하고 나빠진 몸관리에도 좋은게 바로 미역국입니다.
마늘
유산에 좋은 음식으로 마늘을 들 수 있는데요. 유산도 출산처럼 온 몸의 구석구석이 많이 약해진 상태입니다. 이럴때 마늘을 먹게 되면 마늘의 따뜻한 기운이 온몸을 감싸고 피를 맑게하게 됩니다. 마늘은 생으로 먹기보다는 굽거나 조리해서 먹는게 더 도움이 됩니다.
매실
매실은 여름철에도 많이 먹는데요. 구연산이라는 성분 때문에 유산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몸속에 쌓인 나쁜 노폐물들을 배출시키고, 매실에 있는 비타민C가 장과 위속의 나쁜 균들도 박멸하게 됩니다. 또한 유산으로 인해 피로가 많이 누적된 몸도 풀어주기 때문에 몸관리에 있어 더없이 좋은 음식입니다.
무기질이 풍부한 음식들
유산에 좋은 음식으로는 무기질이 풍부한 음식들을 들 수 있는데요. 풍부하다 해서 많이 먹는 것은 옳지 않은 방법입니다. 영양이 골고루 잡히 식단을 짜도록 하며, 열량이 많은 것은 피해야 합니다. 제철 채소와 과일 위주로 식단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