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가득 달콤한 체리, 과일계의 다이아몬드라고 불릴 정도입니다.
체리의 각종 효능과 체리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체리 효능
노화방지
빨간 체리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합니다. 안토시아닌은 노화방지와 암예방에 좋다고 정평이 나 있죠. 체리는 싱싱한 것은 새콤한 맛보도 달콤한 맛이 더 강합니다. 젊음을 유지할려면 체리를 많이 드셔야겠죠?
관절염 예방
체리 효능으로 관절염 예방이 있습니다. 체리에는 소염 및 살균작용이 뛰어나죠. 특히나 류마티스 관절염의 개선에 큰 효능이 있습니다. 관절염의 예방을 위해서라면 체리를 꾸준히 먹는게 좋습니다.
심장질환
체리의 효능으로 심장질환 예방이 있습니다. 체리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감기예방은 물론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적색 과일은 심장을 뜻하며 피로회복과 함께 혈전형성 억제를 하여 심장 질환, 뇌졸중의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적색 과일은 여성을 뜻하기도 하여 자궁에도 좋다고 합니다.
체리 키우는 방법
체리는 싱싱한 것을 그대로 따서 먹는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집적 키우지 않는 이상은 힘든게 사실이죠. 그래서 집에서 직접 체리를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체리가 잘 자라는 토양에 대해 알아보죠. 체리는 비옥하고 토심이 깊은 사질 토양에서 잘 자랍니다. 생명력이 강하기 때문에 쉽게 죽지 않으니 아파트에서도 해볼만 합니다. 다른 과일과 마찬가지로 햇빛을 잘 받아야 꽃이 잘 피고 열매를 잘 맺게 됩니다. 체리 역시 햇빛이 잘 드는 양지를 골라 심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을 좀더 풍성하게 맺기 위해서는 수분매개가 필요합니다. 수분 매개는 보통 꿀벌이 하지만 아파트에서는 그 작업이 거의 불가능하죠. 인공적인 수문매개를 해야 합니다. 면봉을 꽃가루를 옮겨 주는 것이지요. 아니면 드라이기를 이용해 곷 아래에서 직접 쏘여 꽃가루가 유입이 되도록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