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창고/폴아웃 시리즈

폴아웃 3 퀘스트 공략 - 텐페니타워

by 귀여운앙꼬 2020. 7. 24.



텐페니타워 앞에 가면 로이 필립스라는 구울이 텐페니타워의 사람들과 실랑이를 벌이고 있다. 돈을 준다고 해도 구울이라는 이유로 거절하고 있다는 것.

사람들 말 들어오면 구울을 싫어하는 경향이 강하다. (주인인 알리스터 텐페니도 구울 혐오자중 하나)



텐페니타워에 들어가야 퀘스트를 받을 수 있기에.. 일단 100캡을 지불하고 들어가자.



구스타보 대장과 대화하면 로이 필립스와 그 일행들을 소탕해 달라고 한다. 기본적으로는 500캡에 돌격 소총을 주는데,



설득에 성공하면 중공군 돌격소충을 지원한다. 로이 필립스와 추종자를 처치하라면서 퀘스트가 받아진다. 


퀘스트완료는 크게 3가지다.

로이와 그 일당을 사살 -> 구스타보 대장 보고 끝 (카르마 하락)

로이와 야생 구울을 텐펜니 타워로 진입 -> 텐페니타워 주민들 사망 후 끝 (보상 구울 가면) (카르마 하락)

로이와 그 일당을 텐페니타워에 입주 시도 -> 텐페니타워 원래 주민들 설득(카르마 상승) -> 입주 완료 끝 (보상 구울 가면)


카르마를 잃지 않는 루트로 가보도록 하자. 일단 로이를 찾으러 가자.



워링턴 역이 바로 밑에 있지만... 못 들어간다. 워링턴 차량기지를 통해서 들어가야 된다.



워링턴 차량기지의 터널을 통해 워링턴 역으로 들어간다.



로이를 찾아가다보면 마스터 마이클을 만나게 되는데.. 만약 로이를 죽일 생각이면 죽이러 왔다고 말하고 염라대왕을 만나러 가게 한다고 싸우면 된다. 그리고 로이와 똑같은 대화를 해서 공격하면 베시가 적대적이기 때문에 같이 죽이고 구스타보에게 보고하면 퀘스트는 그대로 완료된다.

일단은 로이를 살리는 쪽으로 했으니 마이클도 살리자. 얘가 나중에 상점을 열게 된다.



여기로 가면 로이와 베시가 있다.



구스타보가 죽이라고 보냈다고 대화 하고, 단순 경고라고 말한 다음에, 들여보내 줄수 있을지도 몰라라고 얘기한다.

로이는 텐페니타워 사람들을 처치할 생각만 가득하다.

퀘스트 내용도 로이와 패거리들을 죽일지 텐페니타워에 들어가게 할지 정하라고 한다.

이제 워링턴 역으로 나가게 되면서 바로 들락날락 할 수 있다. 일단 다시 텐페니타워로 가자.


로이와 구울들이 텐페니 타워에 입주 할 수 있게 할려면, 우선 알리스터 텐페니를 만나야 된다.

알리스터 텐페니는 입구에 경비병이 지키고 있는데 설득을 문을 열어 달라고 한다.



구울들이 텐페니 타워에 살게 할려면 웰링턴 부부, 링, 몬테네그, 랜캐스터 이렇게 5명을 설득해야 된다고 한다.



그러면 노트 항목에 텐페니의 요구란게 뜬다.



모두 대화해서 설득을 하면 된다.

하지만 재미난 시도가 있는데, 웰링턴 부부와 랜캐스터를 한방에 해결 하는 방법있다. 5명다 설득을 해 놓고 해도 된다.


랜캐스터의 방으로 간다.



책상위에 보면 연애편지란게 있다.



에드가 웰링턴이 랜캐스터에게 쓴 연애 편지다. 이걸 획득한 후에 밀리센트 웰링턴에게 가서 대화를 하자.



둘다 죽일거라면 불같이 화를 내는데..



두 사람을 처치하고는 텐페니타워를 나가 버린다. 

설득 작업이 끝났으면 알리스터 텐페니에게 간다.



텐페니가 로이와 구울들을 받아들이게 된다.



로이에게 이 사실을 알려주고 텐페니타워에 가면 구울들이 텐페니타워 주민으로 등장한다.



구스타보는 입이 이렇게 삐죽 튀어나올정도로 못마땅해 한다. 하긴 중공군 돌격 소총까지 주면서 로이 일당 처리하라고 했는데 입주민으로 만들었으니 그럴만도 하지. 

이건 카르마를 잃지 않는 평화적인 해결.

하지만 며칠뒤에 텐페니타워로 오면 구울만 남아있고 사람들은 모두 구울에게 당한다. 이래나저래나 텐페니타워의 사람들은 생존 불가능이구나.


텐페니타워에 구울을 풀어보자.

로이에게 들어갈 방법을 찾아보겠다고 하고 텐페니타워로 온다. 지하철로 통하는 열쇠를 구해야 된다. 그 쪽 통로를 통해 구울을 올려 보낼거니깐. 열쇠는 구스타보와 할버트 '용맹한' 대시우드가 들고 있다. 훔치기로 훔쳐도 되지만 대시우드랑 대화만 잘하면 키를 그냥 준다.



대시우드에게 지하실과 발전소에 대해 말하면 로이와 구울들을 막아야 된다고 말한다. 구울을 죽일것처럼 말을 하면 열쇠로 바로 준다. (이 열쇠를 받은 다음에 사람들을 설득해서 로이를 입주 시켜도 된다)



열쇠를 받았다면 텐페니타워 야외로 나와서 발전기가 있는 곧으로 간다.



작은 창이 있는데 보면 구을들이 왔다갔다한다. 우어..; 이렇게 문 하나를 두고 있었단 말이냐!



단말기를 해킹해서 격나고 문을 열면,



입구로 오라고 한다.



입구에 가면 구울 가면을 주는데, 이걸 쓰면 구울들이 공격을 하지 않는다. (때리면 공격한다)

이걸 쓰고 템페니타워로 들어가면,



폐허가 되어 있다.


원래 거주하던 주민들이 죽으면 열쇠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다. 열쇠를 얻고 물건을 챙기면 카르마를 잃는다.



안소니 링의 신도시 옷집 보관함.



대시우드 금고 열쇠로 금고를 열면 병뚜껑 지뢰 제조설명서가 있다.



벤필드 박사의 열쇠외 진료 제공기,



부띠크 르 쉬크 보관함의 다트 건 제조설명서.

나머지 열쇠가 더 있긴 한데, 어딘지 찾질 못하겠더라..



폴아웃 3 퀘스트 공략 전체 리스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