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먼드 편
폭파된 칼버트 저택에 있는 패닉 룸으로 들어가자.
자신의 강아지를 죽인것에 분노를 표현하고 있는 데스먼드.
데스먼드를 따라가자.
목적지는 저택 남쪽의 등대다. 등대안에 들어가면 지하로 내려가는 비밀 통로가 열린다. 데스먼드를 따라가는 도중에 포탑이나 로봇들이 공격한다. 데스먼드는 죽지 않고 기절했다가 일어나니 신경 안 써도 될 거다.
여기 오면 데스먼드가 멈추는데, 문 옆의 스위치를 사용하면 문이 열리고 계속 갈 수 있다.
보안 통과 단말기 하나는 해킹 해야 되고,
하나는 그냥 열린다. 계속 가면,
둘이 대화하게 잠시 놔두면 데스먼드나 교수 둘중 하나를 처치하라고 한다. 데스먼드 편을 들었으니 교수를 처치하자.
칼버트 교수를 처치하자.
200년동안 싸웠다니.. 대단하군.
데스먼드는 볼트 열쇠를 준다. 그리고 바로 옆방에 초고주파 발사기(어느쪽을 선택하던 얻을 수 있다)가 있고 사다리가 있으니 거기로 나가면 된다.
칼버트 교수 편
칼버트 저택이 폭발되는걸 확인 하고 난 뒤에 바로 등대로 가야 한다. 등대에 들어가면 역시 지하 통로가 열린다. 내려가면 데스먼드가 기다리고 있다.
데스먼드를 여기서 죽일 수도 있고 그냥 살려둘 수도 있다. 일단 죽일거라는 내용을 대화를 하면 바로 적대적이 되면서 데스먼드를 처치하게 된다. 그럼 그 이후로 로봇들과는 우호적인 관계가 된다.
데스먼드를 죽이지 않고 살려두는 쪽으로 얘기를 하면 연구소 접속 카드를 주며 함께 가게 되는데, 접속 카드로 문을 여는 순간부터 로봇들과 적대적이 되며 데스먼드가 로봇들에게 죽을 수 있다. 이래저래 귀찮게 로봇들과 또 싸워야 된다는거다. 그러니 여기서 데스먼드를 처치하자.
데스먼드가 주는 특별한 아이템 안경이다. 그리고 처치 했다면 연구소 접속 카드를 꼭 획득해야 된다. 바로 앞에 문을 열때 사용된다.
어허.. 이 놈 봐라.. 바로 배신을 때리네. 데스먼드가 입은 더러워도 착한 녀석이었어.
교수라서 전투 같은건 모르나봐. 적을 코 앞에 놔두고 바로 이렇게 배신 때리다니...
칼버트 교수를 처형한다. 이 녀석은 이래나저래나 죽어야 할 운명이네.
최종적으로 데스먼드를 살려두는 쪽으로 퀘스트를 하기로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