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창고/폴아웃 시리즈

폴아웃 3 퀘스트 공략 - 벨벳 커튼

by 귀여운앙꼬 2020. 7. 30.



홈스테드 모델의 1D 룸으로 들어간다. 침대 위에는 해골과 짐 가방이 있고 그 옆에 단말기가 있다.



단말기의 내용을 읽으면 퀘스트가 시작된다. 일단 금고 키를 찾아야 한다.



침대 위에 있던 짐 가방을 조사하면 사물함 열쇠가 있다. 열쇠를 챙긴다.



지도 위치로 가면 열쇠로 잠긴 사물함이 있고 아까 여관의 열쇠로 열면 1207번 금고 - 스파이의 음성 패스워드가 나온다.



노트의 패스워드를 재생하면 이런 말만 나온다. 뭐지? 일단 은행으로 가보자.



은행에 들어가면 감옥 문이 있고 그 안에 음성 반응 보안 시스템이 있다.

말을 걸면 암호가 뭔지 물어보지만, 사실 대화를 하는게 아니다. 아까 사물함에서 구한 메모를 여기서 재생을 하는거다.



재생을 하면 금고가 하나 열리고,



첩보 보고라는 테이프가 나온다.



중국측 감시 잠수함을 파괴하라는 것이다. 자폭 장치를 활성화 할려면 양 요원의 치아에 숨겨둔 암호가 필요한데 양 요원이 행방불명이란 것, 먼저 양 요원을 찾아야 된다.



은행을 나와 용품점 쪽으로 가다보면 이렇게 지명수배 벽보를 볼 수 있다. 벽보에 발견시 해군 참모부로 신고 하라고 한걸 보면 아마 거기 잡혀 갔을 것이다. 해군 참모부로 가보자.



해군 참모부의 DIA 요원 전용 단말기에서 양 체포/이송을 읽어보면 터틀도브 수감시설로 이송되었다는 걸 알수 있다.



더틀도브 구금 시설인데 왠 연인 구금..; 하여튼 거기로 가면 센트로봇이랑 포탑이 지키고 있다. 게다가 구울도 있어서 구울 가면이 없다면 둘다 싸워야 될지 모른다. 하여튼 입구를 처리하고 들어가자.



판자문을 열고 들어가자. 아마도 영안실인 모양이다. 시체 보관실을 열면 왕 양 요원의 어금니에서 자폭 코드가 담긴 마이크로 필름을 발견하게 된다. 잠수함의 위치도 지도상에 기록이 된다. 이제 잠수함을 찾으러 가자.



물속에 잠수함이 있으니 해치로 들어가자.



잠수함 제어 단말기에서 자폭 설정을 하고, 뒤쪽으로 쭉 가서,



자폭 스위치를 눌러 자폭 프로토콜을 입력하고 잠수함을 탈출한다.



잠수함이 자폭한다. 다음 명령이 더 있다고 하니 홈스테드 모델 1D 방으로 다시 가보자.



잠수함의 자폭 임무는 끝났고 보고를 지하 벙커에서 해 달라고 한다. 암호 1323442, 들어오는 암호는 세라핌 강림.



변기 물통에서 특수 색안경을 획득하고 착용을 한다.



폭파된 칼버트 저택의 옆 구조물이다. 항아리를 자세히 보면 줄이 그어져있다. 색안경을 벗으면 이게 안 보인다. 위에 숫자 암호 순서대로 항아리를 사용하면 되는거다.



암호를 제대로 입력 했다면 2번 항아리 옆에 해치가 하나 나타난다. 들어가자.



프로텍트론이 암호를 물어본다. 당연히 '천사 강림'.

쭉 가면 잠긴문이 나오는데 벽쪽에 스위치를 눌러 문을 열고 들어간다.



목표 달성했으니 증거가 될 수 있는 스파이는 사라져야겠지. 방사능이 나오는데, 그냥 있다간 죽는다.



바닥을 보면 분출구가 있는데 수리 30이면 이 분출구를 틀어막아 방사능이 나오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과학이 71 이상이라면 문 옆의 회로 상자를 클릭해 문을 제어하고 바로 나가면 된다. 그러면 퀘스트 완료. 하지만 이도 저도 안된다면 그래도 탈출 방법은 있다.



사물함이 쓰러져 있는데, 여길 타고 바로 옆 상자로 올라간 뒤에,



여기로 점프해서 배관을 타고 위로 올라간다.



제일 위쪽 벽 난관을 타고 쭉 걸어가면 해치가 나오고 열어서 나가면 퀘스트가 완료 된다. 통로를 지나서 바다속 해치로 나가면 잠수함이 있던 곳 근처에서 나온다.



폴아웃 3 퀘스트 공략 전체 리스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