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터와 한편 (Siding with Crater)' 퀘스트는 메그와 대화해서 준비 됐다고만 하면 된다. 이때 크레이터의 레이더와 볼트 79 약탈을 하게 되고 파운데이션의 퀘스트는 더이상 진행을 못 한다.
대화가 끝나면 '레브와 러시아에서 (From Russia With Lev)' 퀘스트로 이어진다.
루가 볼트 79 입구를 날려버릴려고 준비 중이라고 하니 일단 거기로 가자.
아.. 저기구나.. 열나게 달려야겠네.
의문의 동굴 앞에 도착하면 비밀번호가 따로 나온다. 입력하고 들어가면 루는 묶여있고 그 앞에 야오 과이 한마리가 누워있다. 뭔가 문제가 생긴 모양이네. 야오 과이를 처치하고 루를 풀어주자.
무슨 일인지 물어보면 레브, 피셔, 서지와 몇몇 레이더들이 배신을 했다는 것. 기폭 장치를 들고 가버렸다. 메그에게 보고를 하자.
메그와 대화를 하면 메그도 마침 레브를 찾고 있는 중이었다. 배신 사실을 알리자 분명 크레이터 안에 첩자를 두고 있을거라면서 레브와 마지막으로 대화한 크리드, 악셀, 바브 3명을 심문하라고한다. 그리고 정 모르겠다면 몰리를 찾아가라고 한다.
크리드, 악셀, 바브. 3명의 용의자. 크리드는 윽박지르면 실토하긴 한다. 악셀은 바브와 모종의 관계가 있는것 같은데 계속 자기가 첩자라고 하고 바브에 대해 얘기하면 얼버무린다. 바브는 자기는 아니라고 발뺌하고 쉽지 않다. 여기저기 이야기 하지 말고 그냥 몰리에게 가자.
몰리에게 300캡을 쥐어주고 (매력 8+면 200캡에도 가능) 누가 범인인지 말해달라고 하면 바브를 첩자로 두고 있다고 한다. 몰래 엳들었다고 하는데... 이제 바브에게 가자.
바브에게 돌아가 몰리가 레브와 이야기하는걸 들었다고 하면 처음에는 발뺌하지만 메그가 가만 안둘거라고 하면, 메그는 죽이진 않겠지만 추방을 할테고 그러면 레브가 와서 죽일거라고 하면서 자백은 끝끝내 거부한다. 그래서 바브에게 레브 위치를 알려주면 메그에겐 비밀로 하고 레브를 처치해 준다고 하자. 그러면 은신처가 어디있는지 알려준다.
포세이돈 발전소에 있는 레브의 은신처로 가자.
레이더 파워 아머를 입고 날뛰는 칼렙 피셔를 처치하고 '레브의 은신처 열쇠'를 얻자.
레브와 대화를 하자. 왜 방해하는지 물어보면 파운데이션의 로코라는 녀석에게 댓가를 받기로 하고 배신하고 기폭 장치를 들고 튀었다는거다. 메그가 아이들, 구울, 짐승 등 불쌍하다는건 다 받아줘서 상당히 불만이 많은 상태. 세상은 오직 강자만이 최고라고 생각하고 있다. 위험한 생각이지. 뭔 짓을 해도 살릴 수 없으니 깔끔하게 처치하자.
레브 처치 후 '루의 원격 기폭 장치'를 획득한다. 선택 퀘스트로 파운데이션에 가서 로코에 대해 알아보라고 한다. 레이더 평판을 올려주기 때문에 하는게 좋다. 파운데이션으로 가자.
파운데이션의 워드에게 로코의 행방을 묻자 분란을 일으키고 총, 탄약, 물자를 빼돌려서 추방했다고 한다. 하지만 만약을 대비해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다면서 위치를 알려준다.
스프루스 놉 호수의 스프루스 놉 보트 대여점안에 있다.
레브에게 시킨 일에 대해 묻자. 그 다음 선택지는 없더라. 공격.. 처치하면 레이더 평판이 오른다.
메그에게 돌아가서 레브, 피셔 등 배신차의 처치를 알리고 사주한 로코까지 처치했다고 하면 추가로 평판을 더 받는다. 대화문에 보니 바브를 언급하는게 있던데 아마 이걸 언급하면 바브를 처치하거나 추방하지 않을까 싶지만, 바브는 일단 살려두기로 했다. 정상참작.
이제 좀 순조롭게 진행되야 될텐데... 하면 퀘스트가 완료되고 '묻힌 보물 (Buried Treasure)'로 이어진다.
https://www.youtube.com/watch?v=GPn2GWGTy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