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창고/폴아웃 시리즈

폴아웃 76, 메인 퀘스트, 묻힌 보물 (Buried Treasure)

by 귀여운앙꼬 2024. 5. 27.

 

볼트 79 앞에서 모두 모여 결의(?)를 다진다.

 

 

루에게 가서 문을 날려버리라고 하자. 볼트 문이 활짝 열린다.

 

 

메그는 대장답게(?) 후방 지원으로 대기. 조니가 제대로 일 안하는지 잘 감시하라고 한다. 그러지 뭐.

 

자.. 여기서 조니 버그 #1

 

 

볼트 입구에서 레이저 포탑 때문에 조니가 이렇게 굳어 버린다. 이럴때는 답이 없다. 새로 시작해야 된다.

어디 물건 같은데 걸려 있을때는 (앞에 드럼통) 근처에가서 비비기(?)를 하니깐 순간이동 하면서 움직이긴 하더라.

 

 

버그를 뚫고, 드디어 안쪽 문 앞에 도착.

 

 

단말기로 문을 열려고 하지만 차단기가 꺼진 상태란다.

 

 

단말기 바로 옆에 키 카드를 챙기자.

 

 

키카드로 열고 들어가서 차단기를 다시 올린다.

 

그러면 게일, 라라, 조니가 안에 들어가는데..

 

여기서 조니 버그 #2

 

 

저 세명은 방안에 갇혀야 정상인데 레이저 타워나 로봇 때문에 저기서 발이 묶여 버린거다. 내부에 로봇들을 다 정리하고 볼트 79로 빠른 이동했다가 들어오면 해결 되기도 한다.

 

 

이렇게 되야 정상이다. 재시작 안하고도 풀려서 다행이네. 재식이면 볼트 문여는것부터 해야되니깐. 이 상태에서 인터콤으로 조니와 대화한다. 생체 감지 시스템이 있는 범죄 경력이 있는 조니를 인식해서 이렇게 가둬 버린것.

조니가 해킹 시도를 하지만 해결이 안된다. 거짓말로 계속 시도하게 하면 조니는 죽는다고 하지만 살려주자. 다른 계획이 있다고 하거 게일을 생체 시스템에 집어 넣는다. 라라 구한 얘기를 하면 들어간다.

곧 내부의 AC 들과 대화를 하게 되고 행운 4+ 있다면 금 찾으러 왔다고 하자.

 

 

홀로테이프와 캐릭터나 npc와의 대화는 자막이 나오지만 그 외의 내용들은 자막이 안 뜨다보니 무슨 말을 하는지 모르겠지만, 다음 대화에서 거짓말로 된건 피하고 도우러 찾아왔다고 하자. 다음 대화에서 바로 간다고 하자. 세사람은 풀려나고 이제 AC들을 찾으러 가자.

 

 

레이저로 막혀던 문이 열렸다. 들어가자.

로봇과 레이저 포탑이 괴롭힌다. 레이저 포탑은 특히 VATS를 해서 때리는것보다 총구 조준해서 때리는데 데미지가 더 많이 들어간다. 내가 조준을 잘못 한건가..?

 

 

아트리움에 진입하면 3성 센트리봇이 맞이해준다. 근데 이 녀석 핵융합 코어 때리니깐 몇발만에 저 세상이네...

 

 

주거구역 앞, 통풍구에 라라가 서 있다. 이제 라라가 활약 할 차례다. 모든 문을 다 열어서 유니크 무기인 슬러그 버스터를 줏을 수 있다. 다 열어달라고 하자. 로봇이 몇마리 더 나오지만 별로 위협적이진 않다.

 

자.. 여기서 라라 버그 #1

 

 

라라는 분명 통풍구를 열심히 헤매고 있는데 멍 하니 서있다. 그래도 다행힌건 조니처럼 치명적이진 않다는거다. 어찌됐던 거주구역으로 통하는 문은 여니깐.

거주구역 문이 열리면 것시들이 몇마리 기어 나온다. 2성짜리도 하나 나오지만 별로 위협적이진 않다. '전투 억제기'조준해서 열나게 쏴버리면 되니깐.

 

 

주거지역 복도 끝에 잠긴 문 앞에 도착하면 라라가 문을 열어주고 싶어한다. 열어 달라고 하자.

 

라라가 열려는건 이 문이 아니고 복도의 다른 문이다. 한참을 기다리면 라라가 다시 나타난다.

 

 

문 바로 앞에 있을때 문을 열어달라고 하면 된다.

 

자, 여기서 라라 버그 #2

 

 

아까처럼 통풍구 앞에서 또 멍 때리고 있다. 아마 실제로는 안에 들어가서 문을 따고 있는건지 다른데 좀 갔다가 오니깐 문이 열리더라.

 

 

AC 들이 있는 곳에 도착하면 퀘스트가 완료되고 '드러난 비밀 (Secrets Revealed)'로 이어진다.

 

https://www.youtube.com/watch?v=HINf3LQSjj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