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창고/폴아웃 시리즈

폴아웃 76, 메인 퀘스트, 기사의 속죄 (A Knight's Penance)

by 귀여운앙꼬 2024. 6. 8.

 

아틀라스 요새 밖에 있는 러셀과 대화를 하면 슈퍼 뮤턴트가 각지를 공격하고 있다고 한다. 파운데이션에서도 공격 보고가 왔는데 파운데이션측은 기묘한 동굴에서 슈퍼 뮤턴트가 나온다고 짐작하고 있다고 한다. 라마니와 신에게 보고해 달라고 한다.

 

 

라마니와 신에게 가면 두 사람은 출정에 대한 문제로 논쟁중이다. 서로 마음이 안 맞다보니 엉망이 되어가는 모양세다. 일단 두 사람에 파운데이션과 기묘한 동굴에 대해 보고 하자.

 

 

보고를 들은 신은 라마니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수습생 노어랜드와 휴슨에게 이번 작전에 대한 브리핑과 함께 기묘한 동굴로 출전하라고 지시한다.

 

 

노어랜드와 휴슨에게 각각 기묘한 동굴로 출전가는걸 알리자. 노어랜드는 뭔가 각잡힌 군인이지만 휴슨은 뭔가 좀 엉성해보인다.

 

 

기묘한 동굴에 들어가면 3명이 모여 있다. 가서 신과 대화를 하자.

 

 

신과 대화 후에 신을 따라간다.

 

 

표지판 근처, 뭔가에 당한 야생 동물이 있는 곳에 도착. 휴슨은 이대 사진을 찍자고 하는데.. 찍어주지 뭐.

 

 

점 더 깊이 동굴로 들어가면 플로터가 공격해 온다. 다 처리하고 신과 대화한다.

 

 

지능 4+면 플로터가 슈퍼 뮤턴트를 같이 발견된다는 대화문이 생긴다. 길이 막혀 있으니 어떻게 통과 할지에 대해서 알아봐야 한다.

 

 

보라색 불빛이 있는 곳의 암석을 조사한다.

 

 

노어랜드 앞에 보면 작은 틈이 있다. 여기도 조사한다.

 

 

신에게 암석이 있는 곳과 틈새, 두 곳을 다 보고한다. 주변이 안전하다고 판단한 신은 노어랜드와 휴슨을 틈새로 보내 정찰을 명령하고 바위를 제거할 방법을 찾으라고 한다. 파괴적이지 않게 해결 하는게 좋다고 하는데...

 

 

신과 대화가 끝나고 지나갈 방법으로 찾으로 한다. 주변을 둘러보면 조리대가 있는 더블백에서 다이나마이트와 빨간 도구함 옆에 있는 삽을 구할 수 있다.

삽이 있다면 힘 4+로 제거 하게 되고, 행운 8+면 바위 제거, 다이너마이트가 있으면 설치 후 폭발로 암석을 제거 할 수 있다. 다이너마이트는 신이 별로 안 좋아한다.

 

 

암석을 치우고 내려가면 슈퍼 뮤턴트 광전사들이 돌격해 온다. 안전하지 않다는걸 직감하고 노어랜드와 휴슨을 걱정하는데...

 

 

노어랜드는 결국 죽은체로 발견된다. 아까 찍었던 사진이 마지막이 될 줄이야.

기사 신은 자책을 하게 되는데.. 다시는 이런 일이 없어야 된다고 하던데 무슨 일이 더 있었는가 물어볼걸 그랬나.. 하여튼 휴슨을 찾아야 한다. 

 

 

정착민 시체 옆에 숨겨진 틈새가 있다. 거기로 들어가면 휴슨이 있고 함정을 밟은 모양이다. 

 

 

신의 희생으로 휴슨은 목숨을 건지지만 심각한 부상을 입게 된다. 그리고 함정 소리를 듣고 슈퍼 뮤턴트 광전사들이 몰려오기 시작한다.

 

 

몰려오는 광전사들을 모조리 처치하자.

 

 

파워 아머가 아니었다면 전사 할뻔 했다고 한다. 저렇게 해맑은 표정으로 말하다니.. 표정 관리 좀 해주지.

노어랜드가 휴슨에게 명령을 내렸는데 휴슨은 겁이 나서 도망을 쳤고 결국 노어랜드는 전사하게 된 것. 

어찌됐던 휴슨이 신을 치료하는 동안 동굴을 살펴보자.

 

 

구석진 곳에서 손상된 핍보이를 얻을 수 있다. 이걸 가지고 가서 신에게 보고하자.

 

 

신은 핍보이를 발데즈에게 줘서 출처를 알아내라고 한다.

 

 

발데즈에게 핍보이를 전해주고 출저를 알아내라는 신의 명령을 알려준다.

 

 

그러면 마샤를 찾아달라고 부탁을 하는 대화를 끝으로 퀘스트는 완료된다. '실종자들 (Missing Persons)' 퀘스트로 이어진다.

 

https://www.youtube.com/watch?v=b58BmBT7uc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