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창고/폴아웃 시리즈

폴아웃 76, 메인 퀘스트, 실종자들 (Missing Persons)

by 귀여운앙꼬 2024. 6. 8.

 

레이더에게 공격 받던 마을에 무기를 나눠주고 같이 싸웠지만 패배했고 그때 살아 남은 마샤와 맥스를 라마니가 데리고 왔다고 한다. 실종된 마샤를 발데즈가 찾아 달라고 한다.

우선 마샤의 동생 맥스를 만나러 가보자.

 

 

맥스는 누나가 떠나면서 뭔가 이상하다는 얘기를 한다. 마치 헤어질것마냥 그렇게 말했다는 것. 친했던 수습생 중에 라미레즈가 있는데 한번 얘기해보라고 한다.

 

 

라미레즈에게 마샤가 실종 됐다고 하면 그냥 심부름 간 것 뿐이라면 곧 돌아온다고 하는데...

 

 

뻥~ 치지 마라! 레이더와 함께 있다는 말을 듣게 된다.

마샤가 왜 브라더후드를 싫어하는지도 알게 되는데 당시 브라더후드가 마을에 무기를 제공하지 않고 전쟁만 하지 않았다면 어머니가 죽지 않았을거라고 생각하고 있다는 것. 레이더가 원래 살인과 약탈을 밥 먹듯 하는 애들인데... 마샤는 지금 착각을 하고 있다! 악의 소굴에서 데려와야겠다.

크레이터의 작전실로 가자.

 

 

작전실에 가면 피어스와 마샤가 대화를 하고 있다. 역시 자기를 데려온걸 아는지 까칠하게 군다.

 

 

인지력 12+로 날카로운 질문을 던지자. 마샤가 브라더후드에 있을때 취득한 불안정한 정보를 토대로 쉬나와 버크가 AMS 본사로 갔는데 시간이 꽤 지났는데도 돌아오지 않았다는 것. 일단 마샤에게 쉬나와 버크를 먼저 찾으러 가자고 하자.

 

 

쉬나와 버크를 찾기 위해 AMS에서 만나자고 한다. 하지만 절데 안 돌아갈거라는데... 어이구, 이 철부지야!

 

 

AMS 기업 본사에 들어가면 헬켓 용병과 마샤가 전투 중이다. 도와주자. 

 

 

앞으로 마샤와 대화를 몇번 더 하게 되는데 마샤를 브라더후드로 복귀 시키고 싶다면 좋은 말만 해야 된다. 늘 맥스에게만 신경쓰고 보호자 노릇만 하다보니 남에게 도움 받는게 익숙하지 않다고 한다. 호감도 +1(게임 내에 이런건 없고 그냥 쓴거..ㅡㅡㅋ)

 

 

AMS 본사 3층으로 가자.

 

 

프로텍트론, 헬켓 용병이 나오니 모조리 처치한다.

 

 

헬켓 용병을 다 처리 한 후에는 레이더의 위치에 대한 단서를 찾아야 하는데 그중 첫번째는 '비둘기 목걸이'다. 마샤는 버크가 절대 놓지 않는 목걸이라고 한다.

 

 

목걸이를 찾고 나서 마샤와 대화를 한다. 역시 좋은 말을 해주자. 호감도 +1

 

 

위로 올라가다보면 레이더 시체를 발견한다. 마샤는 쉬나와 버크와 같이 있던 레이더라면서 피 보는게 지겹다고 한다. 얘야 어쩔 수 없단다. 폭망한 세상이라... 어찌됐던 쉬나와 버크에 대한 걱정은 더 커지게 된다.

 

 

그리고 마샤와 다시 대화. 이번에도 좋은 말을 해주자.

 

 

급하게 적힌 쪽지를 발견한다. 쉬나와 버크는 항복 했다고 한다. 

 

 

아직도 레이더를 더 가족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맥스 얘기를 꺼내자. 조금 흔들리는것 같다.

 

 

잠긴 문에 도달하게 되면 옆에 시설 단말기에 접속한다. '헬켓 극비 => 문 열기'로 문을 열고 들어가자.

 

 

헬켓 똘마니들을 처치하며 제일 위에 도착하면 드디어 키트 등판! 

 

 

등 뒤를 조심하라구 친구! 키트가 직접 나서기 전에 용병과 프로텍트론이 몇마리 나온다. 일단 졸개들을 모조리 처리하면 드디어 키트 등판.

 

 

그래.. 좀 쳐 맞자!

 

 

키트를 처치하고 소지하고 있던 '블루 릿지 재인도'를 조사하자. B.. 의문의 인물.

마샤에게 B에 대해 물어보면 누군지 모른다.

 

 

쉬나와 버크가 잡혀 갔다고 말해주면 아직 죽지 않은 것에 안도를 하는데... 이제 구출 하러 가야지.

 

 

AMS 로비로 갔다가 바로 옆문을 지하실 열쇠 열고 지하 실험실로 내려가자.

 

 

감옥에 갇혀 있는 쉬나와 버크. 일단 대화를 하자. 마샤는 처음에 비해서 많이 온화해졌다. 아틀라스로 데리고 갈 수 있겠군.

 

 

비둘기 목걸이는 버크에게 돌려주자.

 

여기서 선택지가 있는데 레이더를 두고 갈지, 풀어줄지다. 좋은 일 하는거 그냥 풀어주자.

 

 

단말기에 접속해서 '출입문 제어' 선택하면 문이 열리고 쉬나와 버크는 풀려난다.

 

 

단말기 바로 옆에 있는 '연구 기록 사본'을 챙기자. 발데즈에게 보고해야 한다.

 

 

마샤야.. 이제 집에 가자! 브라더후드로 가자고 하니 레이더에도 가족이 있다고 못 간다고 하지만 동생 맥스와 떨어져 있는걸 알면 어머니가 죽어서도 편치 않을거라고 못을 박아주면 바로 수긍하고 아틀라스로 복귀한다. 단, 브라더후드에는 가입 하지 않는다고 한다.

 

 

아틀라스 요새로 돌아와 발데즈와 대화한다. AMS 연구 메모를 먼저 알려주고, 그다음 B에 대한 편지를 알려주면 라마니에게 보고하라고 하면서 퀘스트는 끝나고 '청천벽력 (Out of the Blue)'으로 이어진다.

 

https://www.youtube.com/watch?v=spfQdsCV9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