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창고/폴아웃 시리즈

폴아웃 3 퀘스트 공략 - 아메리칸 드림

by 귀여운앙꼬 2020. 7. 21.



정신을 차리고 나면 어텀 대령이 암호를 말해 달라고 한다.



요한 계시록 21장 6절.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마지막이라. 내가 생명수 샘물을 목마른 자에게 값없이 주리니.

코드는 2-1-6이라는 것. 만약 이 코드를 알려주면 쓸모 없다면서 죽여 버린다.

그러니 코드를 모른다거나, 7-0-4라고 알려주자. 



7-0-4를 알려주면.. 병사는 희생되고 정화장치는 작동을 안 한다.



불 같이 화를 내면서 주인공에게 총을 겨누지만 대통령 이든이 어텀 대령을 호출한다. 그래도 쏠려고 하지만 결국 대통령이 호출하니 어쩔 수 없는지 돌아간다.



집무실에 만나자면서 빼앗았던 장비들도 다 돌려준다.



장교가 저지를 하지만 설득하거나 힘으로 누르면 별말 없이 넘어간다.

코너를 돌아서 나가면 대통령이 공격하지 말라고 명령을 내리고 그 이후로는 마음대로 돌아다닐 수 있다.

집무실을 찾아서 2층으로 올라가도록 하자.



2층으로 나가는 근처에 가면 갑자기 어텀 대령이 사살하라고 명령하게 되고, 이후로 엔클레이브들이 공격을 하기 시작한다.



엔클레이브를 다 때려 잡으면서 파워 아머들을 수집해도 된다. 일단은 2층으로 직행~



2층의 2B 북서쪽 코너 방에서 안나 홀트를 만날 수 있는데 원래 리 박스를 도와주던 연구원 중에 한명이었나 엔클레이브에게 도움을 준 것을 알게 된다. 그냥 놔두면 카르마 변동은 없지만 처치하면 카르마를 잃게 된다.



컨트롤 룸으로 들어가면 센트리봇들이 엔클레이브 병사들을 공격한다. 이제 편안하게 통돠해도 된다. 아이템이나 줍줍하자.



문을 열고 들어가면 메인 프레임이 있다. 위쪽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으니 쭉~ 올라간다.



이든은 컴퓨터로 이야기를 하면 세상에 맑은 물을 공급하려 하는 것은 아버지와 같지만 한가지 차이점이 있는데,



돌연변이 무리들을 말살시키고 싶다는 것이다.



FEV 바이러스는 어떻게든 받게 되어 있다. 이제 설득해서 자폭 시키자.



이든의 자폭은 성공해도 어텀 대령은 알아서 막으란다. 그러지..



대화를 끝내고 FEV 바이러스를 챙긴다.

뒤쪽으로 난 문으로 쭉 나간다. 로봇들이 알아서 엔클레이브들을 잡아준다.



단말기 하나 해킹해보니, 데스클로가 나온다. 처음에는 공격 안되지만 우리를 뛰쳐나와 일정거리까지 가면 적대적이 되는데, 주변 로봇들이 알아서 처리해준다. 몇방 쏘고 경험치나 먹자.



밖으로 나오면 어텀 대령과 엔클레이브 무리들이 어디론가 가는걸 볼 수 있다. 그리고 저 앞에 슈퍼 뮤턴트는...



카르마에 따라 동료로 데리고 다닐 수 있다. 개털링 레이저 갈기는데 장난 아니다. 

퐉스는 동료로 영입했다가 돌려 보낸다면 '역사 박물관' 로비에서 대기하고 있으니 다시 영입하면 된다.



요란한 불꽃놀이를 뒤로 하고... 시타델 본부로 날라가자.


시타델 연구실로 가면 삼삼오오 다 모여 있다.

가까이 다가가면 움직이지 못한채로 이야기를 들어야 한다.



FEV 바이러스에 대해 이야기 할까 하다가 엔클레이브 본부가 날라갔다고 하니,



바로 공격 개시!! 프라이드 대원과 로봇을 지원하라고 한다.



게다가 프라이드 멤버에 정식으로 입단하게 되었다. 드디어 파워 아머를 입을 수 있구나. 리콘 아머가 방어력은 낮아도 매끈해서 그걸 입기로 했다. 어차피 파워 아머는 몇개 집에다가 짱박아 놨으니 그거 입으면 된다.



리콘 아머를 받은 뒤 엘더 라이언에게 볼트 87과 슈퍼 뮤턴트에 대해서 말하면 카르마를 올려준다.



지원 하라는 로봇, 리버티 프라임이 바로 이거구나...이렇게 마지막 메인 퀘스트 '탈환'으로 이어진다. 



폴아웃 3 퀘스트 공략 전체 리스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