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창고/폴아웃 시리즈

폴아웃 3 퀘스트 공략 - 미확인 물체

by 귀여운앙꼬 2020. 7. 28.



폐기물 처리 지구 서쪽편에 해당 위치로 가면 방사능이 올라가기 시작하는데.. 구덩이 이렇게..

미확인 물체가 하나 추락해있다. 가까이 다가가면...



잡혀간다..



외계인들에게 실험도 당하고...



그리고 정신을 차리니 소마가 말을 건다.



소마는 이 감옥에서 탈출 할 방법을 말한다. 죽지 않을 정도로 싸우고 있으면 말리러 들어오는데 그때 외계인을 처리하고 도망 가는 것.



그렇게 두 사람은 싸우기로 시작했는데...



소마와 싸우기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외계인들이 모습을 드러낸다. 그리고 문을 열고 들어온다. 일단 주먹으로 때려 눕힌다.



때려 눕히고 나면 충격봉을 챙기자.



외계인 두명이 더 오는데 충격봉으로 1~2대 때리면 금방 죽는다.



감금실에 갇혀 있는 샐리를 발견하게 된다. 풀어주자.



제어를 사용하면 뭔가가 올라오고, 냉각기 제어 스위치 3개가 나온다. 3개를 다 클릭하면 다시 밑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잠시 뒤에 폭발하면서 감금실의 문이 열린다.



응? 이곳에 대해 전부 알고 있다고?? 오죽하면 대화문에 '세뇌' 얘기까지 나오겠는가! 하여튼, 앞장 서라고 하자.



이렇게 문도 열어준다. 한두번 한 솜씨가 아닌것 같다.



몰래 빠져나가 혼자 돌아다닐 정도라는데...;



계속 이동하자고 대화하면,



엔진실로 가야 한다고 한다. 거기서 모든 다른 지역으로 이동이 가능하닫고 한다. 엔진실로 가자.

왼쪽편에 들어가는 문이 있고 외계인이 지키고 있는데 처치하면 보관함이 3개 나온다.



보관함을 열면 원래 가지고 있던 아이템을 다 찾을 수 있다. 여기 외계인들 중에 투명한 막 같은걸로 둘러쌓인 애들이 있는데 보호막인지 대미지가 잘 안들어간다. 외계인의 무기 원자 분무기나 플라즈마 분쇄기를 사용해서 처리하자.

이 방에 있는 스위치를 사용하면 다음 지역으로 가는 문을 열 수 있다.

증기실로 들어가면 샐리는 환풍구를 통해서 이동하게 된다. 그리고 외계인들의 공세가 시작된다.



갈색 옷을 입은 연구원 외계인들이 나오는데 그냥 보내주라고 한다. 만약 처치하게 되면 카르마를 잃게 된다.



엔진실로 거의 다와가면 샐리가 다시 나타난다. 일단 안전을 확보하도록 하자. 라고 갔지만 포탑 하나 뿐이더라.



엔진실로 들어가면 샐리가 따라 온다.



빠져나가는데 도움이 될 것만 같았던거였지만.. 지금은 작동이 안된다고 한다. 할 수 없이 다른 길을 찾아야 한다.



앞으로 쭉 가다보면 냉동(혹은 감금)되어 있는 이상한 복장의 우주인들이 있고, 샐리는 우주인을 깨워야 한다고 한다. 그들이 입고 있는 우주복이 필요하다는것이다. 그걸입고 밖으로 나가서 이동한다는 것. 대담한 녀석이다. 퀘스트는 완료되고 '별들 사이에서'로 이어진다.



폴아웃 3 퀘스트 공략 전체 리스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