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창고/폴아웃 시리즈

폴아웃 3 퀘스트 공략 - 별들 사이에서

by 귀여운앙꼬 2020. 7. 28.



냉동되어 있던 우주인들을 해동 시켰다.



4개의 냉동고 중에서 3명은 깨어났지만 1명은 깨어나지 못했다. 우주복은 네가 챙기도록 하자.



하티건 대령이 입고 있던 우주복을 챙겨두자.



우주복을 챙기고 샐리와 대화하면 냉각실, 격납고, 로봇 생산 구역의 냉각기를 파괴해서 우주로 나가서 꼭대기에 올라가 전송 장치를 켜야 된다고 한다.

냉동기에서 풀어준 사람들과 같이 갈 수도 있다.



냉기 연구소에 갈때는 엘리엇 테코리안을 대리고 가야 한다. 죽을 수도 있으니 안 죽게 주의해야 한다.



냉기 연구실로 들어가자.



입구에 로봇이 양 옆에 이렇게 있는데, 로봇 센서 재정렬 -> 로봇 작동하면 아군이 된다. 재정렬 안하고 작동시키면 적군이다.



냉동 장치들이 많은 열면 구울, 레이더 들이 나온다. 



계속 가다보면 엘리엇의 동료들이 외계인들에게 실험에 엉망이 되어 버렸다.



열받은 엘리엇이 제어판을 사용해 실험실 안에 있던 외계인들을 그대로 얼려 처치한다.



계속 가다보면 자신들의 동료가 냉동고에 저장되어 있는걸 발견한다. 그리고 바로 앞에 동그란게 제어판이다.



동료들은 그냥 놔둘 수 없으니 일단 살리기로 했다. 지원순으로 사용하면 되니깐.

엘리엇이 신호를 주면 제어판을 사용하면 된다.



두 사람은 살아나고, 동료가 되었다. 계속 앞으로 가자.



냉기 창고를 통해서 핍보이의 위치에 가면 제어판을 사용해 냉각기가 올라온다. 샐리를 구할때랑 동일하다. 냉각 제어 스위치를 3개를 사용하면 잠시뒤 폭발한다.



전송장치를 타고 다시 돌아가자.



두번째로 갈 곳은 격납고. 여기 갈때 버그였는지 사람들이 다 사라져서 도움 받을 동료를 못 데리고 같다. 펄슨(몸통이 투명)을 데리고 가야 된다. 일단 혼자 가기로 했다.



제어를 사용하면 앞에 문이 열리고, 격납고 중앙 통제실로 들어간다.



앞에 보이는 '제어'들이 저기 바깥의 거대한 코일 같은것을 증폭시키는 건데, 외계인들으 통제실로 들어오는걸 막아야 된다. 코일 근처에 올때 써버리면 한방에 날라가버리니 리듬 게임 하듯이 날려버리자.



뒤쪽으로 가면 냉각기가 있다. 동일한 방식으로 파괴하고 돌아간다.



외계인을 하나 포로로 잡은 모양이다. 하지만 곧....



이제 로봇 생산실로 가야 한다. 소마를 데리고 가야 한다.



소마랑 대화해서 로봇 생산실로 가자고 한다.



들어서자마자 기계를 이것저것 작동시키다가 전송원반을 손보더니, 갑자기 반대쪽으로 전송되어 버린다. 내려가서 적들을 처치하고 다시 만나면,



지원을 해 준다고 한다. 일단 계속 길을 따라가면 꽤나 강력한 외계인이 나오는데, 녀석을 처치하고 루팅하면,



드론 제어 장치란걸 준다. 어디에다가 써 먹는건지는 모른다..;; 하여튼 챙겨두자.



조립 라인 패널에서 과부하를 일으키게 하면 폭발하고, 이렇게 지나갈 술 있는 길이 생긴다. 여기로 가자.

라인을 따라 쭉 가다보면,



냉각기가 나온다. 파괴하고 다시 돌아가자.



냉각기를 다 파괴했으니 이제 우주로 나가야 된다. 우주복을 입으라고 하니 미리 입어두자.



짜잔~ 우주복이다.



감압이 시작되기 전에 우주복을 입으라고 신신당부를 한다. 우주로 나가기 위해 계속 가다보면,



외계인들이 죽어 있다.  아이템을 다 챙겨두자.



드디어 우주로 나간다! 나가자마자 우주선 중앙으로 가자.



중앙에서 봤을때 노출된 패널이 3개 보인다. 이걸 사용해서 다 집어 넣으면,



노출된 패널을 집어 넣고 다시 중앙으로 오면 위로 가는 문이 열려 있다. 들어가면 자동적으로 위로 올라가게 된다. 그리고 퀘스트는 '우주는 그렇게 넓지 안..'으로 이어진다.



폴아웃 3 퀘스트 공략 전체 리스트 바로가기